건프라란?
"기동전사 건담"에 등장하는 모빌슈트 건담과 "프라모델"의 합성어입니다.
건프라는 1980년에 등장한 이래 약 40년간 4억 개가 넘게 판매되어 왔습니다.
품질 향상을 위해 현재 건프라는 시즈오카에 있는 "반다이 하비센터"에서 기회, 개발부터 생산까지
일본에서 모든 과정을 거쳐 생산되고 있습니다.
건담 프라모델의 등급
처음 시작하는 초보부터 도전을 원하는 고수까지 다양한 시리즈가 존재합니다.
SD
크기가 작고 파츠의 수도 적고,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이 접하기에 가장 좋은 등급입니다.
SD안에서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1-1 SD 건담 전국영웅
일본의 전국시대를 컨셉으로 한 모델들 입니다.
1-2 SDEX
모든 제품이 600엔으로 고정이고 기존 SD건담 시리즈에 비해 가동범위를 대폭 향상시킨 시리즈 입니다.
다음 등급의 제품인 HG와 연계하여 무장을 공유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1-3 SDCS
SDCS는 SDEX의 디자인을 유지하고 품질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색분할되어 색재현용 스티커 사용이 크게 줄었습니다.
골다공증도 상완부, 허벅지 등에서 쉽게 관찰할 수 있던 SDEX와 달리 내부 프레임 등을 이용해 최소화되어 있습니다.
1-3 SD 건담 월드 삼국창걸전
건담 40주년을 맞아 2019년에 신규로 시작된 프로젝트로, 기존 SD건담 삼국전의 성공에 힘입은 삼국지 콜라보.
1-4 MGSD
과거 SDCS에서 더욱 발전하여 넓은 폭의 가동성과 관련 기믹이 다수 탑재되었습니다.
마스터 그레이드의 특징인 정교한 내부 프레임이 SD 스케일로 구현되었습니다.
기존의 상위급 SD모델이었던 SDEX와 SDCS에서 아쉬웠던 부분들까지 긁어내어 작정하고
최상위급 치비모델을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단, 가격이 5만원 선에 형성되어 있지만 그만큼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결론
어떤 시리즈를 구매하는게 좋은가???
종류가 많지만 가장 무난한 SDCS 종류에서 가장 멋있어 보이는 건담을 고르신 후 구매해서 만들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러다 MGSD로 넘어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